교수선교회란 캠퍼스교수선교 해외선교 전문인선교 자원네트웍선교 교수제자화리더쉽훈련 교수사역연구소 선교후원 및 뉴스
아이디
패스워드
Auto
아이디 / 비밀번호분실    회원가입
연락처
02)6223-0523
cccfaculty@naver.com







오늘 9
어제 66
최대 333
전체 78,522
현재접속자 : 3 (회원 0)

 

 
작성일 : 18-05-16 20:02
CCC 임원영성리트릿 (8월 10일 금요일)
 글쓴이 : CCC교수선…
조회 : 361  

<영성리트릿 스케치>

□ 임원 영성리트릿이 일 년 만에 다시 안성 사랑의 교회 수양관에서 열렸습니다.(8월 10일 금요일) 매우 무더운 날씨였지만 멀리서 광주에서 오신 조길환 교수님과 정봉현 교수님, 그리고 8개월 따님(윤하)를 데리고 오신 윤송이 교수님을 비롯해 11명이 모였습니다.(김철성, 장성용, 조길환, 정봉현, 구원철, 윤송이, 김수잔, 박명규, 이성기, 김영기, 남승호) 작년과 같이 김수잔 교수님께서 간식 준비로 수고해 주셨는데, 구운 고구마, 냉커피, 색색가지 과일모음 간식들은 모두를 즐겁게 해 주었습니다.
□ 찬양에 이어 이성기 목사님의 메시지(“땅을 개척하는 사람들” 여호수아 17:14-18)는 대학은 선교의 불모지이며, 교수는 이 땅에 보내신 개척자들로서 ‘현실에 머물지 않고, 하나님 안에서 가능성을 추구하며, 미완성을 완성으로 만드는 사람들’이라고 선포하셨습니다.

□ 김영기 선교사님께서 감사와 회개, 소명, 믿음과 비전을 위해 기도를 인도해 주시고, 각자 돌아가며 개인기도 제목을 나누었습니다. 교수님들은 가정과 공동체를 위한 간절한 기도제목들을 하나님 앞에 내어놓았고, 서로를 위해 중보하며 기도했습니다. 모든 기도의 제목들이 응답될지어다!

□ 수양관 식당에서 점심식사를 하고 과일 간식을 나누며 교제하였습니다. 이어서 김수잔 교수님께서 넌센스 퀴즈와 레크리에이션 순서를 진행하셨습니다. 일본 동경의 수도국장 이름은? “무라까와 쓰지마” 세상에서 제일 좋은 물은? “선물” 그리고 로또게임과 제로게임으로 즐거운 시간을 가졌습니다. 정말 김수잔 교수님의 제자들을 위한 몸에 밴 헌신의 모습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 두세 명씩 짝을 지어 흩어져 기도하는 시간에는 더 깊은 교제와 간구를 나누었습니다. 작년에는 야외에서 교제하기도 했는데, 올해는 유난스런 무더위로 밖에 나갈 엄두가 나지 않았습니다.

□ 지난 7월 5~6일 서울대에서 있었던 캠퍼스 선교전략 컨퍼런스에 관하여 구원철 교수님께서 자세하게 진행 결과/설문지응답을 정리하여 발표해 주셨습니다. 그리고 이에 대한 평가회를 가지며 반성과 향후 발전 방향에 대해 심도 있게 의논하였습니다.

□ 가장 눈에 띄는 긍정적 평가에는 “구체적인 캠퍼스 선교 사례 발표”와 이를 통한 “비전 공유, 동기 부여와 도전” 등이었습니다. 전문영역 별 교제 시간, 친목, 토의 시간이 부족했다는 부정적 평가가 있었습니다. (발표 자료를 임원 교수님들께 올려 드릴 것입니다.)

□ 이날 평가회에서 논의된 것들을 요점만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1. 처음 시도한 컨퍼런스 형식의 모임을 내년에도 계속 유지한다.
2. 여름에는 대학생수련회와 같은 장소에서, 겨울에는 기존의 CCC지도교수 모임을 컨퍼런스 형식으로 진행한다.
3. 여름과 겨울 컨퍼런스의 주제에 관한 제안들이 있었다. (여름에는 학내 선교 사례 중심, 겨울에는 사회적-문화적 이슈들에 대한 학술적 접근 등)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컨퍼런스/수련회의 취지가 교수선교회의 비전(큰 그림)에 가장 적합한 것이고, 후속 사역의 효과가 극대화 되도록 해야 한다는 것이다.
4. 참여 대상을 확대하여 CCC지도교수 뿐만 아니라 기독인 교수요원(전임, 비전임, 시간강사 등)을 포함하기로 한다. 그리고 각 대학의 기독교수 선교회(회장단)를 통한 광고와 참가 독려가 필요하다. 또한 후속세대 교수요원인 대학원생(박사과정)을 준회원으로 참여시키는 방안도 제안되었다.
5. 컨퍼런스 참여 인원 확대와 장기적 지속성 담보를 위해 교수선교회 조직 강화가 필요하다. 우선 지역별 회장(그리고 교계의 고문)을 선임하기로 한다. 지역회장의 역할을 구체적으로 명시하여, 해당 지역 대학들의 기독교수회와의 연계 및 컨퍼런스 지역별 조직위원회(LOC) 역할을 부여할 수 있다.
6. 이외에도 여름 컨퍼런스 참석률을 제고하기 위해 교통편(버스, 콜벤, 카풀 등) 제공하고, 재정확충을 위해 회원 확대, 회원 관리(회계보고 등)가 필요하다는 의견, 월간 뉴스레터 발송(이메일 발송 템플릿 이용) 의견이 있었다.

□ 평가회 이후에는 이성기 목사님께서 교수선교회의 비전을 다시금 상세하게 제시하셨으며, 합심기도를 통해 나라와 민족, 한국교회, 그리고 대학복음화와 우리 교수선교회를 위한 간구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 6시 경에 리트릿을 모두 마치고 수양관 근처 식당(궁중해물탕)에서 해물찜으로 저녁 식사를 함께 하였습니다.^^

■ 선교회 임원회의 정례화:
비정기적으로 이루어지던 임원회의를 앞으로 정례화하기로 하고, 매월 첫 주 토요일 아침(오전 8시~10시)에 조식과 함께 임원회의를 갖기로 하였습니다. 따라서 다음 회의는 오는 9월 1일(토) 오전 8시에 서초동 <소연>(사랑의교회 건너편)에서 모이기로 하였습니다.

하나님, 저희 교수선교회를 주님께 올려 드립니다!


 
 
 

CCC Contact us 협력관계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CCC 한국교수선교회 , 책임자: 이성기 목사 02)6223-0523

주소 : 서울시 종로구 백석동1가길 2-8 한국CCC B동1층  Email :cccfaculty@naver.com  

대표전화 : 02-397-6358 , 정보보호책임자 : 이제우(temode@daum.net)

copyright ⓒ 2012~2018 Lee Jewoo . All rights reserved.